제주도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지(제주여행정보블로그)✔ - 제주 무늬오징어 낮 에깅 갯바위 루어낚시 랜딩 후 영상:)
제주 무늬오징어 낮 에깅 갯바위 루어낚시 랜딩 후 영상:) 제주도여행2020-08-25 13:26:42
제주 무늬오징어 갯바위 루어낚시를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늬오징어 에깅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에깅로드, 에깅릴, 에깅합사, 에깅쇼크리더, 에기(루어미끼), 에기가방, 합사가위, 펠트화, 비옷, 펠트장화 그리고, 갸프 등이 준비되어 있으면 됩니다.

에깅 로드와 릴은....
중복투자를 하지 않으시려면 중고가의 로드와 릴을 구입하시면 평생 잘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고, 처음에는 아주 초저가 장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다가 1개월도 되지 않아서.... 바로 중고가 장비로 갈아타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에깅 즉, 무늬오징어 낚시는 캐스팅 한 후에 꾸준하게 저킹(샤크리)을 하면서 오징어를 꼬시는 행위가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낚시 입니다. 대부분의 루어낚시가 그러하지요...!
그러므로 오는 피로도는 낚시를 하기에 너무 힘들게 만듭니다.

즉, 로드 무게와 릴 무게 그리고, 발란스 액션 등이 저가 로드 등 으로는(100%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불편하고 피로하고 등의 요건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하여 결국에는 중고가의 장비로 갈아타게 되는 것이지요... 이것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데에는... 불과 채 1개월도 걸리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늬오징어 에깅 루어낚시는 아주 많은 매력이 있는 낚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빠지면 영원히 무늬오징어 루어낚시를 하게 되구요~
특히, 제주도는 1년 4계절 무늬오징어가 잡히는 곳이기 때문에... 사시사철 루어낚시를 할 수 있는 종목이 바로 무늬오징어 에깅 루어낚시 라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 오기 때문에... 에깅 장비는.... 저렴이 장비 보다는 무늬오징어를 훨씬 더 잘 잡을 수 있는 중고가의 에깅 장비를 구입하시는 편이 가장 좋다는 말씀을 감히 드립니다.

본 필자는...
중고가의 에깅 장비가 2세트 있습니다.
깊은 수심용 장비와 얕은 쉘로우용 장비가 있으며, 유명메이커의 장비이구요~
중고가 장비로 세팅이 되어 있어요~~~ 최고가 장비는 스타일이 막 다루는 스퇄이라서... 수리하는데...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갈 듯 하여~ 최고가 장비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무늬오징어 에깅 루어낚시를 하고 또는 배우고 입문하고자 하신다면...
제주여행 커뮤니티 동호회 사이트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사이트 무료가입 후 궁금하신 사항 문의하시고, 다양한 무늬오징어 등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제주 무늬오징어 낮 에깅 랜딩 후 영상을 보셔요!


[등낚골] 태풍 바비로 인한 제주 무늬오징어 8월 말 갯바위 루어낚시 출조 연기:)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인기 관광지 30선 (선불쿠폰/후불쿠폰/패키지쿠폰)   
Copyright ⓒ 제주도in. All rights reserved.